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한화(000880)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9/03 [18: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근 우리나라 증시는 2050 박스권 돌파이후에 시가총액 상위 대형주가 실적부진 우려에 눌려있는 반면 중소형 내수주 및 금융관련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및 현대차가 환율 및 실적우려에 하방압력이 계속되고 있는 반면, 정부의 경기부양 및 부동산 가격부양을 기대하며 건설, 금융, 증권, 보험업종이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 경기불안에 엔-달러 환율이 다시 약세를 보이면서, 일본과의 경쟁관계에 있는 전기전자 및 자동차 업종의 경쟁력이 저하되고, 더불어 중국 업체의 시장점유율 상승이 가중되는 것이다. 반면 내수업종 및 중국 소비관련 업종은 상당기간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의 종합지수의 방향성을 판단할 때 외국인 선물의 수급의 급등락에 유의하면서 하락에 대비한 전략이 필요한 구간으로 판단된다.

오늘 소개할 한화(000880)는 최근 2분기 적자전환 실적발표 이후 반등을 보이면서 하반기 실적개선을 염두에 둔 기관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화는 한화케미칼 및 한화건설의 업황부진에 따른 실적악화를 반영하여 가격하락을 보였던 것으로 하반기에는 상반기 보다는 양호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는 금융업 51.8%, 도소매업 19.6%, 화학제조업 14.4%, 건설부문 10.3% 등 매출구조를 보이며, 자회사 가치를 반영하면 저평가 상태로 판단되는데 종합지수 조정시 동 종목이 가격조정을 보인다면 관심종목으로 편입해도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