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림유치원, 친구들의 알뜰살뜰 인성놀이
 
이태혁 기자 기사입력 :  2015/07/13 [15: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권순애)은 지난달 101학기 활동을 마무리 하며 인성놀이의 하나로 미리내반의 알뜰살뜰 시장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1학기동안 친구들을 생각하며 2달에 걸쳐 다시 쓸 수 있는 물건들을 유치원에 모았다.

 

아끼던 장난감, 이제는 커져서 못 입게 된 옷들, 이번 알뜰시장에 내 놓으려고 엄마와 함께 만든 예쁜 액세사리들, 아빠와의 추억이 가득 담긴 인형등을 깨끗이 세탁하고 모아서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쓰려고 선뜻 내 놓았다.

 

 

 

알뜰시장을 매일매일 손꼽아 기다리던 한 원아생은 선생님 몇 밤 자면 알뜰시장이여요?’ 라며 한껏 들뜬 모습을 보였다.

 

 

친구들과 함께 모은 물건의 수와 매일 남김없이 음식을 먹고 받은 쿠폰을 더해서 물건을 살 수 있게 된 유아들은 지구 살림 지키기의 일환으로 음식물 남기지 않기와 물건 다시 쓰기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 됐다.

 

정림초 병설유치원에서는 2학기에도 우리살림 아끼기와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위한 교육의 하나로 시장을 개최하며 함께 하는 나눔의 활동을 꾸준히 실천 해 나갈 예정이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