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함께 가요! (Wee, Go Together!)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꿈다짐 뮤지컬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11/15 [14: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수) Wee센터는 13일 성남시청에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꿈다짐 뮤지컬‘우리 함께 가요! (Wee, Go Together!)’를 무대에 올렸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 ‘꿈다짐 뮤지컬’은 학교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을 지원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오프닝 공연으로는 통합예술치료 지원교인 성보경영고의 뮤지컬팀이 ‘스프링 어웨이크닝( Spring Awakening)’을 선 보였으며, 매체치료 지원교인 운중고 학생들이 준비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UCC와 난타도 이어졌다.   

 

4기 꿈다짐 뮤지컬‘우리 함께 가요! (Wee, Go Together!)’에는 성남관내 중・고등학생 23명이 참여하여 꿈의 무대를 펼쳤다.

 

이번 작품은 이보영 작가의 창작극으로, 학교폭력, 따돌림, 강제전학, 부모님과의 갈등, 부상 등으로 좌절된 꿈을 다시 찾아가는 참여 학생들의 이야기에 싱어송라이터 변화무쌍(리더 이인혜)이 작곡과 편곡의 음악 작업을 더해 완성했으며, 뮤지컬 참가자들은 지난 8월부터 4개월 동안 집단 상담을 시작으로 중창, 합창, 앙상블, 안무, 연기 등의 수업을 받았다.      

 

공연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까지 50회 넘는 연습을 하면서 친구들의 고민과 눈물을 함께 끌어안다 보니, 웃음을 되찾았으며,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이루고 싶은 꿈도 생겼다.”고 말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권혁수 교육장은 “이번 꿈다짐 뮤지컬을 통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이 활기찬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되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