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두 모두 자녀들의 끼에 흠뻑 빠지다!
서신초, 꿈‧사랑‧행복 서신 바다뜰 축제 열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11/20 [17: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신초 학생들이 전통 국악을 연주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 서신초등학교는 지난 20일 본교 강당에서 사랑행복 서신 바다뜰 축제를 열고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서신초는 문화예술체육자원을 활용한 창의지성 신장과 큰 꿈 키우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 축제는 창의지성교육과정 중 교과방과후 학교에서 배운 예능적 기량을 학부모와 지역 사회에 발표하는 기회였다. 1부에서는 재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학부모님에게 선보였고, 2부에서는 경기도도립무용단의 기도 방방곡곡 춤사랑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1학년부터 6학년까지 97명 모두가 주인공이 된 사물놀이공연은 우리가락의 신명나는 무대로 모두의 어깨를 들썩거리게 해주며 큰 박수를 받았다.

 

생활속에서 전통예술 공연을 향유하기 위해 마련된 경기도도립무용단의 공연은 문화소외지역의 잊혀지고 있는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신석주 서신초 교감은 ··체 감성교육 활성화로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했던 많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