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부도 순환 마을버스도 환승할인 적용
주민·관광객 연간 4,500만원 절감효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1/25 [19: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올해 1월부터 제부도 내부 순환 마을버스에 카드단말기를 부착해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이 연간 4,500만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그간 제부도 순환 마을버스는 일반노선과 비교해 유지관리 어려움으로 카드단발기가 부착되지 않아 환승할인을 적용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주민은 물론이고 관광객들이 현금으로만 교통요금을 내야 해 불편하다는 지적과 환승할인을 적용받을 수 없어 개선요구가 많았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노선운영사와 협의를 통해 올해 1월부터 카드단말기를 부착해 환승할인을 적용키로 했다.

버스 이용객들은 환승할인 미 적용시 최대 4,200원까지 지불해야 하는 편도 요금을 최대 1,000원까지 환승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화성시 관계자는 현금과 카드를 번갈아가며 지불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고, 환승할인 적용으로 주민과 관광객들이 교통비를 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어촌체험마을 방문객의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서부권 일대 노선을 개편해 제부도~매화리~백미리를 잇는 마을버스 운행횟수를 기존 4회에서 6회로 늘렸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