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모님과 하늘의 별자리 친구들을 만났어요!
팔탄초등학교, 천체관측 체험학습 실시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3/25 [17: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팔탄초등학교(교장 오이수)가 부모님과 함께 하는 별자리관측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화성신문

 

 팔탄초등학교(교장 오이수)는 지난 24일 오후 7시부터 부모님과 함께 하는 별자리관측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2층 과학실 및 운동장에서 본·분교학생,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16학년도 경기도교육청 도지정체험학습장으로 선정된 팔탄초대방분교장 천(:천체관측)(:허스생태)(:발명)체험프로그램 중 천(:천체관측)프로그램이다.

 

 오리온자리, 큰개자리, 작은개자리, 쌍둥이자리, 마차부자리, 황소자리 등 겨울철 대표 별자리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하늘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태양계 행성 중 목성을 천체망원경으로 관측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해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처음 목성과 주변의 별을 육안으로 관찰해 보았는데,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을 감출 수 없다면서 앞으로도 계절별로 이런 행사를 계속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한 담당교사는 지난해부터 연 1회 계절을 달리해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써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학생이 참여하고 삶과 연관된 살아있는 교육과정 운영은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지닌 팔탄인을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