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의력 쑥! 쑥! 과학적사고 배양 나서
능동초, 교내 과학탐구대회 열다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4/15 [18: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능동초등학교(학교장 김영애)가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해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진행 중이다.     © 화성신문


능동초등학교(학교장 김영애)는 지난 14일 교내 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융합과학 탐구대회, 기계공학 탐구대회, 항공우주 탐구대회, 과학탐구 토론대회의 4개의 종목으로 나눠져 실시한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과학적인 사고력 신장과 창의력 계발에 목적을 둬 진행됐다.


학생들은 신나게 에어로켓도 날려보고 멋진 로봇을 만들어 공도 날려보며 과학적 탐구능력을 한껏 발휘했다.


특히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온난화와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산화탄소를 발생하지 않는 페시브하우스를 설계하고 만들어 보면서 멋진 건축가도 됐다. 또한 고단백질원인 곤충들을 어떻게 식품에 이용할지도 고민해 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계공학 탐구대회에 참여한 한 3학년 학생은 과학탐구대회에 처음 참여하는 데 가슴이 두근거렸고, 친구와 한 팀이 돼 서로 의견을 나누고 협력해서 만드는 것이 재미있었다면서 과학에 흥미가 생겼고 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생각하는 습관이 생겼다고 말했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