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양한 프로그램 기반의 신나는 Science Day
송화초,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과학주간 운영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4/15 [1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송화초등학교가 과학주간 행사로 Science Day 및 교내과학탐구대회를 열었고 학생들이 운동장에서 과학체험활동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송화초등학교(교장 이경옥)가 지난 4~8일 과학주간 행사로 Science Day 및 교내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이날 송화초는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모두가 신나는 Science Day를 운영하기 위해 기존의 교내과학탐구대회는 달리 부문별로 미리 신청을 받아 방과 후에 실시됐다.


Science Day 당일은 학년별로 아동의 수준과 흥미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교내과학탐구대회는 6~8일은 방과 후에 다목적실 및 운동장, 1과학실 등에서 항공우주, 기계공학, 융합과학, 탐구토론 4가지 부문의 대회가 실시됐다.


6일에 실시된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 대회에는 모두 47명의 학생들의 참여해 기량을 뽐냈으며 7일에 실시된 융합과학대회에는 모두 5팀이 참가해 STEAM 영역 간 융합을 통해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했다. 이어 과학주간 마지막 날인 8일에 실시된 탐구토론대회에는 모두 7팀이 참가해 미리 제시된 주제인 식용 곤충의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Science Day 당일인 지난 8일은 1교시~4교시 동안 각 교실 및 운동장 등에서 학년별로 미리 준비된 과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교시에는 학급별로 과학영상 시청 및 과학퀴즈대회를 실시해 아동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2교시부터 본격적인 과학체험활동이 시작됐다. 1학년은 헬리콥터 풍선띄우기’, ‘동동동 비눗방울 날려요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2학년은 공기청정기 만들기’, 3학년은 로봇 만들고 경기하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4학년은 만화경과 종이글라이더 만들기’, 5학년은 달의 발자취를 찾아라!’ ‘과학마술놀이프로그램을, 6학년은 축구로봇 만들고 경기하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Science Day에 참여한 학생들은 최고로 즐거운 과학의 날이었다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것인지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내과학탐구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평소 과학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학생들뿐만 아니라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이 신나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었던 즐겁고 유익한 과학주간이었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