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기심 팡팡! 창의력 쑥쑥!
우정초, 체험하며 즐기는 ‘과학 잔치 한마당’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4/18 [16: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우정초등학교(교장 문현자) 학생들이‘우정 과학잔치 한마당'에 참여해 기념촬영 중이다.     © 화성신문


우정초등학교(교장 문현자) 지난 15일 교내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우정과학잔치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탐구력을 신장시켜 과학에 대한 무한한 꿈과 호기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학생들이 재미있고 쉽게 즐길  있는 탐구활동 부스 13개를 설치부스별 담당교사와 학부모로 구성된 과학 봉사단 48명을  부스에 배치해 원활한 행사가   있도록 했다.


과학 행사는 학년별 눈높이에 맞춰 1~2학년은 ‘탱탱볼 만들기, 타투, 아로마석고 방향제, 소리 나는 LED 끈팽이’, 3~4학년은 나침반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붕붕~풍선헬기’, 5~6학년은 ‘달 모양 변화 시계, 미니 진동 꽃게, 액체자석 만들기, 태양관측하기’  학년 특성에 맞는 부스를 선택해 활동할  있도록 해 더욱 알차고 효과적인 과학 탐구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안중건 6학년 학생은 “평소 어렵게만 생각했던 과학 원리들이 체험하면서 쉽게 이해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과학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문현자 교장은 “오늘 과학잔치 체험활동에서 갖게 된 작은 호기심이 미래의 과학 발전을 위한 새로운 싹이 되고 큰 나무로 자라 우리 사회에  필요한 열매를 맺을 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