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 70%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
소음피해‧도시 이미지 훼손 우려 가장 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5/16 [10: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원전투비행장 관련 여론조사 결과    © 화성신문

수원전투비행장을 화성시 화옹지구로 이전하는데 대한 화성시민의 반대 여론이 여전히 높다.

 

화성시가 케이스탯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411~13일 화성시 거주 성인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화성시민 70.1%가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시 이전에 대해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찬성 의견은 24%, 유보는 5.5%였다.

 

특히 6개월 전인 20181011~14일 조사한 결과에 이어 또 다시 반대 여론이 70%를 넘겼다는 점이 주목된다.

 

이전 반대 이유로는 소음피해 우려61%로 가장 많았고, ‘도시 이미지 훼손’ 21%, ‘재산권 침해’ 14% 순이었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시 이전에 따른 화성시 이미지에 대해서는 부정적 영향 미칠 것이라는 응답이 61%,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응답은 8%에 불과했다.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성 이전 저지에 가장 효과적인 대응 방안으로는 갯벌 및 생태 보전’ 29%, ‘시민운동 활성화 및 시민단체 지원’ 24%, ‘시민 대상 홍보 강화’ 21% 순서었다.

 

엄태희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 대응정책팀장은 수원전투비행장 이전사업은 추진 절차상 화성시가 반대하면 이전이 불가능하다화성시민 대다수인 70%가 반대하는 이상 전투비행장은 절대로 이전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성 이전에 대한 이번 시민 인식도 결과는 전화 면접(유선전화 RDD 방식 CATI)으로 조사됐다. 지역연령별 인구비례에 따른 할당 추출로 진행했다. 표본 수는 1,200명 표본 오차 95% 신뢰수준에서 ±2.83%P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