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쿠니 아리랑‧화성 기행’으로 하나되는 화성시민
화성호‧매향리 소중함 일깨워, 군공항 이전 반대 공감대 형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6/26 [18: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장안여자중학교 학생들이 쿠니 아리랑연극을 관람하고 있다  © 화성신문

매향리 평화 연극 쿠니 아리랑과 시민 현장설명회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이 화성시민들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쿠니 아리랑은 미공군 폭격장으로 고통받은 매향리의 비극적인 실화를 그린 연극이다. 429일 하길중학교를 시작으로 625일 송산고등학교까지 관내 8개 학교에서 1,60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관람하며 아픔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니 아리랑을 관람한 학생은 화성에 살면서도 몰랐던 일을 이렇게나마 알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평화 연극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화성 갯벌의 가치를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철새들과 함께하는 화성 기행(이하 화성 기행)’은 잘 알려지지 않은 화성시의 생태역사적 장소를 재조명하고,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통해 군공항 이전 반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412일부터 626일까지 6기에 걸친 화성 기행에는 학부모회, 읍면동 봉사단, 숲 해설가 등 약 400여 명의 시민이 참가했다. 화성시는 시민의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 6회에 걸쳐 현장설명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화성 기행에 참가한 시민은 화성시의 생태평화적 환경을 잘 보존해 다음 세대 아이들에게 물려줘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홍사환 화성시 군공항이전대응담당관은 화성시를 이끌 청소년과 시민 여러분에게 화성호의 생태를 보존하고, 매향리 주민들에게 같은 아픔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새롭게 연극을 기획하고, 철새 탐조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 덕분에 참여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