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연구포럼’ 발대식 개최
박관열 회장, 김태형 도의원 등 16인 참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11 [17: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연구포럼 참여 도의원들이 발대식에서 결의를 다지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의원들로 구성된 연구단체인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연구포럼(회장 박관열)’9,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기본소득 연구포럼은 기본소득에 대한 도민의 권리와 책임, 국가 및 지방정부의 역할 등을 정립하고, 기본소득 정책의 공론화 및 확대 시행을 위한 입법정책 과제를 발굴해 이를 제도화해 나가기 위해 결성된 의원 연구모임이다.

 

박관열 회장과 이종인 간사(양평2) 외 김태형(화성3), 강태형(안산6), 김명원(부천6), 김우석(포천1),박태희(양주1), 배수문(과천), 백승기(안성2), 성수석(이천1), 송영만(오산1), 양경석(평택1), 원미정(안산8), 유근식(광명4), 윤용수(남양주3), 이명동(광주3), 채신덕(김포2), 최만식(성남1), 최승원(고양8)의원 등 19인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이 날 발대식에는 연구포럼 회장인 박관열 의원을 비롯한 16인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한주 경기연구원 원장 등이 참여해 엄격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박관열 의원은 “2019년 소모임으로 시작한 기본소득 연구포럼이 이제 정식 연구모임으로 발족되었다누구에게나 조건없이 정기별로 지급되는 기본소득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의미한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연구단체를 통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한편 이 날 발대식은 내·외빈의 축사에 이어 연구포럼 추진방향이 논의됐다. 기본소득 제도화 등을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