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립도서관, 연말 맞아 80여건 행사 마련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풍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1/30 [09: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진안도서관에서 연말 맞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이 12월 연말을 맞아 공연, 특강, 전시 등 80여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강연으로는 손연주 작가와 함께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에 대해 알아보는 도시 나무·꽃 탐험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산의 노래의 저자 신유미 작가와 함께하는 음악이 있는 북콘서트(태안도서관)’, ‘완벽한 계란 후라이 주세요의 저자 보람 작가의 그림책 강연 나만의 미니 그림책 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 7건이 마련됐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온라인콘텐츠창작자 지식인미나니로 활동하고 있는 이민환 작가 초청 강연 요즘 과학(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이 준비됐다.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했다. 마리오네트 인형극 너는 특별하단다(달빛나래어린이서관)’, ‘복화술 버블쇼(비봉작은도서관)’, 독서 권장 뮤지컬 신데렐라와 친구들의 책파티(삼괴도서관)’ 13건의 다채로운 공연을 열린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크리스마스 관련 도서 전시(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와 그림책 원화 전시(봉담도서관 외 4개 관)가 열린다.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송린이음터도서관 외 1개 관)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봉담도서관)’, 연체자 사면 행사 다시 책과 함께(송린이음터도서관)’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노을빛도서관)’, ‘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 등 일일 특강도 도서관별로 마련됐다. 

행사 내용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마다 상이하므로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