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의-(주)씨엔원-성균관대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보고회 개최
앞으로도 관내 우수 기업들의 해외 시장 효과적 진출 적극 지원 약속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3/12/09 [21: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씨엔원의 ALD 장비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보고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상공회의소(박성권 회장, 이하 화성상의), 화성시 기업 씨엔원(정재학 대표), 성균관대학교 중국대학원(김용준 교수, 이하 성균관대)7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씨엔원의 ALD 장비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보고회 및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화성상의는 씨엔원, 성균관대와 함께 지난 913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32학기 글로벌비즈니스 캡스톤디자인 교과 과정을 진행했고, 이번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최종보고회를 통해 한 학기 동안의 성과물을 정재학 대표와 실무진 앞에서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화성상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성균관대 ‘ALDream’4명에게 총 2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화성상의 박장재 본부장은 우리나라는 최근 5개월째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13개월만에 수출이 증가하는 등 수출 경제가 회복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씨엔원 같은 관내 우수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씨엔원의 정재학 대표는 “ALD 장비는 첨단기술의 집합체로, 쉽지 않았음에도 심도 깊은 연구 결과를 내어 준 노고에 감사드린다.”,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이끌어주신 김용준 교수님과 참여한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균관대 김용준 교수는 씨엔원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과 더불어 기술을 갖춘 강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열고 해외 시장에 대한 진출 전략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학생들 모두가 한 학기 동안 씨엔원의 해외 마케팅 담당자라는 마음가짐으로 연구하고 분석해 낸 만큼 이번 결과물이 씨엔원에게 유의미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호연 기자(news1@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