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지재단, 효율적 복지 활용 위한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4/25 [17: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복지시설 담당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복지재단(대표이사 고원준)22YBM연수원에서 화성시 복지지설 담당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복지시설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방안과 예산회계 실무 및 지도점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시설 담당 공무원의 위탁시설 관리와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 및 출납 실무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지도점검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이어 최근 일부 복지시설에서 발생한 문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예방하며,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함께 했다.

 

특히 이날 민간위탁의 효육적 관리를 위한 교육에는 배성기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전반적인 흐름과 운영, 대상 사무 선정기준, 운영예산 적정성 검토 기준, 감사 대응 전략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예산회계 실무 및 지도점검 교육은 최기웅 예산회계분야의 달인을 초빈해 사회복지시설 재정관리, 예산 및 보조금 관리, 보조금 회계 실무, 지도점검 및 감사 사례 등을 교육했다.

 

화성시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해 복지시설의 투명한 운영을 도모하고, 복지시설 현장 지도점검 시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