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카바이러스와 감염병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
화성시 보건소, 자동제세동기 관리책임자 대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3/03 [18: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보건소가 공동주택 자동세동기 관리책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염병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보건소는 이집트 숲모기로 전파되는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 및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2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감염병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자동제세동기 관리책임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각 아파트 당 유충 방제약품도 배부했다.

유충 모기 1마리를 박멸 시 성충 모기 500에서 700마리를 박멸하는 효과가 있는 만큼 유충방제가 중요성한 만큼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충방제 사용 방법을 소개하고, 아파트 등 공공주택 단지 내 정화조, 집수정, 주차장, 보일러실, 인공 연못 등 모기 서식지의 집중 방역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한상녕 화성시 보건소장은 모기 유충방제로 하절기 일본뇌염 등 모기와 해충으로 발생하는 감염병 예방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감염병 예방과 응급처치교육 등 지속적으로 민 관이 협력할 수 있는 사업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화성소방서 응급구조사의 협조로 각종 사고 및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도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