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비전센터, 7기 여성아카데미 프로그램 개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3/22 [0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여성비전센터는 2016년도 제7기 여성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기존 철학, 문학, 역사 등의 인문학에서 벗어나 영화, 미술, 음악 등 여러 분야와 인문학과 만남을 통해 융합 인문학이 무엇인지 학습하며 사고력과 폭넓은 지식, 문제해결 능력 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이번 특강은 45일부터 628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화성시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인문·영화·특강·미술·음악 등 총 5개의 큰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은 동치미에 고정패널로 출연중인 유인영 전 경향신문 선임기자가 여성이여 당당하라라는 주제로 51810시부터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영화 부분에서는 신승규 강사가 현재 SBS에서 화제리에 방영중인 육룡이 나르샤등 총 3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역사와 접목시켜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감성힐링! 희로애락 가야금에 싣고등 음악을 주제로 지친 현대인의 영혼을 달래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성아카데미에서 준비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일상에서 인문학을 쉽게 접하고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unicenter.hcf.or.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267-8712)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