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손효종 단장, 소방안전 공모전 우수상
축광도료‧반사테이프 통해 재난 예방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1/03 [09: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손효종 화성소방서 소방특별안전점검단장.    © 화성신문

손효종 화성소방서 소방특별안전점검단장이 지난 27일 정부세종2청사에서 열린 제1히어 히어로, 히어 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소방안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관이 생각하는 대국민 소방안전을 위한 새로운 제품, 시스템, 솔루션 등 아이디어를 모은 것으로,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소방동우회가 주관하며 소방청이 후원했다. 16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최종적으로 4점이 선정됐다. 손효종 단장은 비상구까지 계단복도 축광도료, 반사테이프 부착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손효종 단장은 화재로 인해 전기공급이 중단된 어두운 상황에서 각종시설의 계단이나, 통로에서 축광도료나 반사테이프를 활용해 피난동선을 표시하고, 소방관의 방화복 등에도 활용한다면 재난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재난을 예방하고 국민과 더불어 소방관의 안전 또한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아이디어로 소방을 빛내준 손효종 단장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시민의 생활 속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화성소방서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  비상구까지 계단복도 축광도료, 반사테이프를 부착해 재난 예방효과를 거둔 손효종 단장의 아이디어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