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바일 앱으로 화성3.1운동 역사 배워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화성3.1운동만세길 앱 출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7/07 [12: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이 4일부터 ICT기술 기반 화성3.1운동만세길 자원 이용 스마트 앱(APP) 서비스를 개시하며 체험콘텐츠 실행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사업은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스마트박물관 기반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어플에 적용된 ICT기술은 양방향 소통 콘텐츠로 제작돼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며 화성3.1운동을 학습하게 된다.

'은 단순히 만세길을 걷는 것이 아닌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으로 화성3.1운동의 역사와 그 의미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완주체험 전용 콘텐츠 위대한 여정’, 무전으로 과거의 인물을 만나 체험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1919 보이스’, 만세길 15개의 유허지에서 독립운동가들을 찾아나서는 만세길의 영웅들’ 3가지로 구성됐다.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관계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화성3.1운동의 역사와 지역민들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화성3.1운동만세길이 더 활성화되고, 방문객들이 색다른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