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 운영 업무협약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7/14 [09: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 운영 협약이 체결된 후 기념촬영중이다.

 

 

화성시가 12일 사립작은도서관 5개와 책배달서비스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립작은도서관 책배달서비스는 화성시 운영 상호대차서비스의 확대 방안이다. 공공도서관 도서를 이용자가 방문하기 쉬운 집 근처 사립작은도서관에서 대출·반납할 수 있도록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근거리 작은도서관을 기반에 둔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으로 주거·생활권 내에 독서환경 조성을 통한 시민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할 전망이다.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 검색 후 작은도서관책배달버튼을 이용, 근처 사립작은도서관을 선택하면 2~3일 이내 사립작은도서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병희 화성시 도서관정책과장은 책배달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사립작은도서관 운영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처음 도입된 책배달 서비스는 3년만에 이용자수 6, 대출수 3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에 추가된 5개소를 포함해 공공18개소, 사립 40개소 총 58개의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