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길중,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08/24 [17: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학생들이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다른 나라에 대한 편견과 영향, 문화에 대해 배워보고 있다.

 

하길중학교(교장 이명형)()더큰이웃아시아는 21~23일까지 3일 동안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인식과 태도를 가르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편견과 그 영향에 대해 생각해보며, 편견을 극복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주민 강사가 진행한 이주민의 눈으로 본 한국문화수업은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익히고, 이주민들이 느낀 우리 문화의 이야기를 경험해보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우리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이주민들에게는 낯설 수 있음을 깨닫고 좀 더 그들의 입장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이주민 친구들을 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명형 하길중학교 교장은 다문화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인권침해의 요소는 모든 시민들이 책임과 역할을 다할 때 대처해야 하는 문제라며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세를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