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범사업 성료
제품 디자인과 도면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13회차 교육, 8명 수료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3/12/29 [16: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현장 모습.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21일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서 솔리드웍스 3D 설계 무료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3회차로 구성하여 소공인의 설계 능력과 기술개발 역량을 강화시켜 제품 디자인과 도면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했으며, 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소공인의 경영환경을 고려해 전자부품·반도체 관련 업종 분야의 지식산업센터가 밀집된 동탄 인큐베이팅센터에서의 교육 진행으로 교육생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교육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실무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3D CAD 프로그램의 활용부터 스케치, 모델링 설계, 어셈블리 생성 및 공인인증시험 안내까지 이루어져 참여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이번 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기술교육과 반도체 관련 교육 등을 확대 운영하고,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에 마련된 32종의 장비를 활용하여 장비교육 및 장비지원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탄 소공인복합지원센터는 약 426평 규모로 스마트 제조 장비 활용 및 제품 개발, 전자부품·반도체 분야 제품의 신뢰성 및 성능 검증을 위한 공동장비실, 반도체 및 전문기술인 육성을 위한 교육시설, 전시·판로 지원 전시관 등 원스톱 지원의 소공인 혁신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