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
ESGㆍ인권ㆍ안전보건 지표를 성장 동력으로 미래 가치 창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4/01/02 [1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산업진흥원 ESG 경영 선포식 기념사진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ESG 경영을 선포하고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으로서 경영 전반에 ESG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을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28일 본원 교육장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여 ESG 경영 선언문 인권 경영 선언문 안전보건 경영 선언문을 발표했다.

 

화성산업진흥원은 지난 11월부터 진행된 ESG경영전략체계 진단 및 수립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내부 구성원과 외부 이해 관계자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각 선언문을 작성했다. 선언문에는 경영 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임직원, 시민, 산업체, 지역 사회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 ESG 경영, 인권 경영, 안전 경영을 적극 실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김광재 원장을 비롯한 전임직원들은 화성시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인권 존중의 책무 준수, 안전 위험 선제적 관리체계 구축 등을 목표 삼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김광재 원장은 우리 진흥원은 화성시 산업 기반 조성 및 육성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이와 더불어 ESGㆍ인권ㆍ안전보건 지표를 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래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이번 선포식을 ESG 경영의 첫 단추로 삼아 ‘ESG 경영전략체계 수립’, ‘인권영향평가등을 시행하고 진흥원 고유 업무의 특성을 반영한 ESG 경영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