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와우고, ‘100만 화성시! AI 경진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1/05 [09: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00만 화성시 AI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받은 와우고 학생의 작품.

 

와우고등학교(교장 고기윤)‘100만 화성시! AI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날 대회에서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2, 노력상 5명 총 9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100만 화성시, 100만 가지 희망과 꿈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작품을 제작했다. 학생들은 작품을 통해 화성시의 현재와 미래를 그려보고 화성시의 다양한 문화, 사업의 비전, 화성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가치를 표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은 인구 100만을 기념해 화성시 주민들이 모여 밤에 멋진 불꽃놀이를 즐기는 행복한 모습을 표현했다용주사, 융건릉, 동탄 호수공원 등 화성시의 대표적인 장소를 같이 표현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임을 나타내고 싶었다며 작품을 설명했다.

 

고기윤 와우고등학교 교장은 와우고등학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일깨우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래에 대응할 역량을 갖추기 위해 교육 가족 모두가 노력하는 학교다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