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우수상에 김성진‧김성규 팀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4/09 [16: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9일 우수상 2, 장려상 3명 총 5명의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선발은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내·외부 평가와 자체 설문조사를 합산한 1차 심사, ·관 위원으로 구성된 적극행정위원회와 주민설문 결과를 반영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특별휴가, 인사가점, 포상금 등이 부여된다.

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성진 첨단교통과 팀장은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자율주행 리빙랩 실증도시로 선정되는 데 기여하며, 시민의 교통편의를 증진하고 화성시가 미래 모빌리티 혁신 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역시 우수상으로 선정된 김성규 맑은물시설과 팀장은 동절기 급수공사 신청을 제한하던 뿌리 깊은 그림자 규제를 혁파해 중단 없는 급수공사 시행으로 시민 불편 해소에 힘썼다.

장려상에는 이강원 기업정책과 팀장(3개년도 산업단지 물량 1.8배 증대, 관내 대기업 투자유치 증대), 이혁 민원봉사과 주무관(전국최초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맞춤형 민원 상담 서비스 제공), 이병상 축산과 과장(가금농장 주변 논 갈아엎기 사업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제로)이 수상했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시청 홈페이지 적극행정명예의전당에 게시하고 홍보영상과 사례집을 제작·배포해 대내외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한 때라며 시민의 삶을 바꾸고 희망을 줄 수 있는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