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의회, 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4/12 [14: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경희 화성시의장이 결산검사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11일 의장실에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으로는 장철규 의원(대표위원), 김종복 의원이 선임됐다. 재정 및 회계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전 공무원,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민간위원 5명을 포함해 총 7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는 당초 승인된 화성시 예산이 목적대로 집행됐는지, 부적정한 집행과 낭비 사례는 없는지 등을 분석하고 평가해 다음 연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는 제도다.

 

김경희 의장은 결산검사는 화성시의 건전한 재정운영을 도모하는 중요한 절차라며 화성시의 전년도 예산집행이 당초 승인된 대로 적법하게 진행되었는지에 대해 결산검사 위원들은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꼼꼼하게 살펴봐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 위원은 411~53일 화성시에서 작성한 2023 회계연도 결산서에 대한 세입·세출,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6월 예정된 232회 제1차 정례회에서 2023 회계연도 결산을 최종 심사해 승인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