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공룡알 화석산지 방문자센터 개관
화성시 공룡 둥지화석과 국내 최초의 뿔 공룡 화석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2/16 [13: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세계 3대 공룡알 화석지로 이국적인 풍경을 안고 있는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관광편익 시설이 개관 한다.

지난해 3월에 공사 착공한 방문자 센터는 총 사업비 23억6천9백만 원이 소요된 사업이다.

대지면적 3,500㎡에 건축연면적 966㎡의 지1층, 지상2층 규모이다. 전시실, 영상회의실, 자료관리실 등을 갖추었고 부속시설로 화석처리실, 수장고를 갖추었다.

화성시는 오는 19일 화석산지(화성시 송산면 고정리 산5번지) 입구 맞은편에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방문자 센터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시는 방문자 센터가 공룡과 화석에 관심이 많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고 유익한 학습장소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화성 전곡항에서 발견된 화석이 최근 국내 최초의 뿔 공룡 화석이면서 국내 최대의 화석으로 밝혀짐에 따라 시는 공룡박사로 유명한 이융남 박사를 개관식에 초빙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융남 박사는 방문객과 초등학생들을 위해 고정리 화석산지의 학술적 가치와 중요성, 우리나라에 살았던 공룡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학술적 가치가 높은 삼존리 둥지화석과 함께 전곡항에서 발견된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에 살았던 화석(공룡 프로토케라톱스 선조로 추정)도 개관 일에 한해 공개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