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S2N1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치원 탐방 - 즐거운 유치원
 
추연신 기사입력 :  2010/10/20 [13: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진안동에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같이 자리 잡아 자연이라는 열린공간에서 아이들의 무한한 꿈을 키워가는 유치원이 있다.

2006년 3월 6일 개원한 즐거운 유치원은 사랑하는 어린이, 감사하는 어린이, 꿈을 가진 어린이라는 교육목표로 연구하는 교사가 사랑과 신뢰 받는 유치원이다.

유근종(즐거운 유치원)원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 환경과 풍부한 교재 교구를 비롯한 친환경 농산물 먹거리는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 육성의 근간이 되는 교육의 기본이라고 한다.

또한, 자연에서 아이다움을 되찾아 주기 위해 유아들에게 적합한 교육시스템(텃밭 가꾸기, 산책활동, 숲 유치원 활동, 세시풍속, 전통요리활동, 바깥놀이, 손끝놀이)등 다양한 학습을 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신명 나는 세상에서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는 멋진 성공 리더로 21세기 글로벌 인재육성을 모토로 평생을 좌우하는 모티브가 형성되는 유치원 시절의 소중한 기억을 만들어 간다.

 ▲ 자연친화적 교육프로그램- 숲 유치원

생태유아교육이란 생존을 위한 교육이자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배우는 교육임과 동시에 삶의 질을 유지,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자연친화적 교육을 함으로써 생물에 대한 깊은 이해와 생명의 존엄성을 인식하게 된다.

또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학습을 통해 새로운 학습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이 형성된다.

자연 속에서 자기주도적인 학습으로 아이들 스스로 발견의 기쁨을 알게 되고 공부하는 방법과 흥미를 갖게 된다.

자연이라는 열린공간은 아이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 사고력 함양에도 도움이 돼 21세기형 인재육성의 초석이 된다.

숲 유치원의 교육적 가치는 매우 크다. 우선 온몸의 감각으로 자연을 느끼기 때문에 유아들의 감각 및 지각이 발달한다.

숲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환경에서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 놀면서 신체발달 및 면역력이 강화된다.

이러한 학습을 통해 긍정적인 정서와 친사회성이 발달돼 배려를 배우게 되고 규칙의 필요성도 알게 된다.

언어적 표현능력의 발달은 숲을 탐구하면서 미지의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고 그들과 무수한 의사소통을 통해 언어적 표현능력이 극대화 되고 사회적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져 자연스럽게 언어발달이 진행된다.

▲ BGA교육(전뇌교육) 두뇌종합 검사를 통한 맞춤교육

즐거운 유치원에서는 두뇌종합 검사를 통한 철저한 결과분석으로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자료는 한국좌우뇌교육개발연구소에서 지원한다.

BGA(Brain General Analysis Education)검사 즉 두뇌 종합 검사 후 상담을 통한 문제점이 파악되면 곧바로 아이에게 알맞은 맞춤 수업을 한다. BGA교육은 국내최초 두뇌종합분석을 통한 진정한 논술교육을 만드는 힘이 된다.

이러한 맞춤식 교육을 조기에 실시함으로써 상급학교에 진학시 쉽게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선진적인 학습방법이 된다고 신세대 어머니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추연신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