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2 이전기업 대체산업단지 12월말 분양
한한천 위원장 "입주 기업 대체로 만족"
 
추연신 기사입력 :  2010/11/25 [16: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18일 오후 2시 동탄면사무소에서 150여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체산업단지 분양설명회를 했다.
동탄2 이전기업대책위원회와 LH공사간의 신도시 내 조성되는 도시형 공장용지에 대한 분양가격 조성원가에 대한 원만한 해결점과 대체 산단 위치에 관한 내용이다.

한한천 대체산단 위원장은 "산업단지 기업 수요조사결과 150개 기업이 들어가는데 현재 필지는 175개 기업이 들어갈 수 있는 필지로 조성돼 타 지역의 기업이 이동되는 것을 막고 투기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지역 내 기업의 원만한 수평이동이 가능하게 됐다"며 "좋은 필지에 대한 경쟁은 불가피한 일이겠지만 사전조정을 통해 분쟁의 소지를 최소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분양가격 조성원가와 대체 산업단지의 위치가 동탄2 이전기업 대체산업단지가 안고 있는 가장 큰 문제였다.

한 위원장은 "그동안 LH공사와 수십 차례 회의를 통해 하수처리시설과 집단 에너지시설에서 발생하는 이익금을 산단이 지원받게 돼 당초 평당 294만원 이었던 공급가격이 70% 입주시 평당 222만원으로 분양 조성원가 가격이 내려가게 돼 가장 큰 문제점이 해결된 만큼 앞으로 산업단지 입주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인천검단 산업단지의 경우에도 수요조사 시에는 분양이 100%를 넘었지만 실질적 분양계약이 70%가 채 되지 않았던 예도 있어 분양을 해봐야 알 수 있다"고 전하면서 "다만 검단과 동탄은 입지조건과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동탄 대체산단은 입주률이 높을 것이라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추 연 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