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담건강센터 어린이 비만교실 운영
비만 아동 대상으로 맞춤 처방 예정
 
김보하 인턴기자 기사입력 :  2011/07/29 [11: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는 7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몸짱·맘짱 어린이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난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2회씩 총 6회에 걸쳐 ‘몸짱 맘짱 어린이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봉담권역 비만도 20%이상인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운동과 영양교육을 실시해 아동의 건강과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개강식 당일인 25일에는 부모가 함께 참석하여 평소 가정에서 어린이비만관리를 위해 어떻게 식생활과 운동요법을 병행해야 하는가를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부모가 비만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갖고,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아이와 함께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얼마만큼 중요한지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봉담읍 상리에 살고 있는 박모(11세)어린이는 “뚱뚱한 나의 모습 때문에  자신감도 없고 운동을 할 때 힘들었는데 방학 동안에 꾸준히 운동을 열심히 하고 몸에 나쁜 음식들은 멀리 하여 방학동안 몸짱이 되어서 개학식 날 친구들에게 당당한 나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열심히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369-6211)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