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전문상담교사 사례회의
학생 문제 형태에 따른 상담 기술 습득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09/27 [18: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지난 26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마음모아 심리상담센터 전정운 박사를 수퍼바이저로 초빙해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교 상담 사례회의’를 했다.

이 사례회의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제 유형에 개입하는 기술과 상담 전략 및 기술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학생 상담의 만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 지역 사회 상담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고위기 학생 상담사례 공유, Wee클래스와 센터의 유기적 협력방안, 전문상담교사 자율 연수 등에 대한 회의를 실시하였다.    

사례회의에 참석한 중등교육지원과 성은주 과장은 “학교폭력예방활동과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교상담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례회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존중과 공감으로 이해하고,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절충해 상담에 활용한다면 학생들이 겪는 문제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손희경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