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문화가정 학부모와 요리만들기
교육지원청, 자녀교육 역량 강화 목적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09/30 [18: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지난 30일, 시 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다문화 가정(결혼이민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한국음식 요리교실)’을 했다.

이 교육은 최근 다문화 가정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다문화 가정 학부모의 한국 문화 이해 및 자녀 교육 역량 강화가 필요함에 따라 추진 됐다.

요리교실은 대부분 어린자녀가 있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불고기 만들기 등 생활 요리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결혼 이주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베트남, 몽골, 중국, 캄보디아 등 다양한 나라에서 한국으로 시집온 결혼 이주 여성들이 참여함으로써 교육생 상호간의 정보교환은 물론 개인의 능력개발과 여가선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요리교실에 참석한 학부모 A씨(몽골)는 “한국 음식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 직접해보니 한국음식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다. 일상생활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즐거운 시간이어서 유익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 수요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여 자녀와의 소통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손희경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