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장애인인권센터 수원에 개소
인권 침해사례 상담, 권리구제 방안 마련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11/28 [1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도가 장애인 인권 보장 관련 업무를 전담할 전문 기관을 설치 운영한다.

29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장애인 차별금지와 인권보장에 관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액 도 예산으로 운영되는 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는 도내 장애인의 차별과 인권 침해를 예방하고 장애인이 모든 생활영역에서 차별 없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치됐다.

센터는 상임 변호사를 비롯해 5명의 전담 인력을 배치해 장애인 인권 침해 사례 상담, 현장조사와 권리구제 방안 마련, 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프로그램 연구 개발, 인권보장 계획 시군 이행상황 모니터링 등 장애인 인권 보장에 관한 업무를 전담한다.

센터 개소로 그간 사례에 따라 각각의 담당기관이 처리하던 장애인 인권 보장 관련 업무 창구가 일원화돼 장애인의 편의가 증진될 것이라고 도는 설명했다.

인권침해 등 차별사례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상담 및 신고 전화(국번 없이 1577-5364)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도내 각 장애인단체, 시설연합회, 장애인복지관, 도의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도 장애인인권센터는 도내 장애인들의 인권보장과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관련 단체, 시설 연합회 등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추연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