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실시간으로 시정현장 지켜보세요”
27일부터 인터넷라이브 방송 시스템 운영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3/11/28 [1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의 주요정책은 어떤 논의과정을 통해 결정되고, 시의원들은 어떻게 민의를 대변하고 있을까? 시민의 이런 의문을 해결하고 더 적극적인 참여와 투명한 행정을 위해 시가 인터넷라이브 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정운영 현장을 공개하기로 했다.

시는 내년 1월부터 인터넷라이브 방송 시스템을 본격 운영키로 하고 지난 27일부터 올해 말까지 7편을 시범 편성하는 등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인터넷라이브 방송은 시정 운영 현장을 가감 없이 실시간 전달해 공공정보 개방을 기본바탕으로 하는 정부 3.0 정책을 적극 수용하는 방법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또 방송 중 SNS를 통해 댓글을 다는 등 시민들은 실시간 시정참여도 할 수 있다.

시 인터넷방송국(http://www.ihbs.go.kr)에 접속하면 실시간 방송시청을 할 수 있고 방송일정은 화성시 홈페이지와 인터넷방송국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지난 27일 수원대학교에서 열린 채인석 시장의 ‘화성시 미래와 비전’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28일에는 새마을회 김장 담기 행사 현장이 방송을 탔고, ‘열린마이크’ 등 5편을 더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방송 중 ‘열린마이크’ 코너는 시민발언대 방식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여과 없이 생중계되며 ‘화성콜 안심택시 토크쇼’는 이해 관계자들과의 화상채팅 방식으로 진행돼 관계자들의  현장토론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시책홍보 현장, 월례회의 및 간부회의, 공연 등 문화예술프로그램, 시의회 의정활동 등이 방송된다.

오정진 화성시 공보담당관은 “소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 강화는 물론이고 재미와 시정운영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신재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