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꿈두레도서관에서 자연 소중함 깨달아요
보육시설 유아 대상 채소와 화훼류 기르기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4/05/21 [1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오산시 중앙도서관에서는 최근 6번째 공공도서관으로 개관한 꿈두레도서관내 자연학습장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꿈두레도서관 자연학습장은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보육시설 유아를 대상으로 채소 또는 화훼 기르기 체험학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정서를 함양하는 공간이다.

자연학습장은 꿈두레도서관 놀이터 옆 9개 구획 총 180㎡ 규모로 구성돼 있으며 자연학습장을 이용하는 원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와 수도시설 등 편의 부대시설도 함께 구비돼 있다.

자연학습장은 5월부터 11월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월~금요일 10시~16시까지 운영되며 오산시에 소재한 보육시설에 다니는 만3세~5세 유아 10명~20명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기 신청한 9팀을 선정해 운영되는 자연학습장은 보육시설별로 연 1회씩만 이용이 가능하다.

자연학습장 사용과 경작도구는 무료이며 단 씨앗과 모종은 이용자가 준비해야 된다.

시 관계자는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학습장인만큼 이용자께서는 잡초 등이 무성하지 않도록 관리에 힘써 주기 바라며 이용한 경작도구 등의 정리와 유아들의 안전사고 방지에도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추연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