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도전 조재현, 경기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 위촉
3월 25일부터 내년 3월 24일까지 1년간 다양한 홍보활동 실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03/25 [18: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조재현씨가 경기도의 대표 명품 트래킹코스인 평화누리길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도는 25일 오전 10시 중소기업지원센터 비전실에서 남경필 지사배수문 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홍승표 경기관광공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재현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조재현씨는 1년동안 도민들과 함께하는 평화누리길 걷기 참여행사 시 포토타임 및 사인회를 실시하는 등 홍보대사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울러, G-Bus, 트위터유투브블로그를 통해 배포·방영될 평화누리길 관련 홍보동영상 및 사진 촬영인터뷰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홍보대사 위촉에서 조재현씨가 최근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정도전>에서 선 굵은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고스크린과 브라운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동을 통해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을 크게 고려했다.

특히조재현씨가 DMZ 다큐멘터리집행위원장의 역할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DMZ다큐멘터리조직위원회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지난 2010년 DMZ 접경지역인 김포와 고양파주연천 등 4개 시군 지역을 이어 평화누리길을 조성한 바 있다이후 평화누리길은 평화와 화합의 상징이자생태계의 보고로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트래킹 코스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와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제주 올레길이나 지리산 둘레길에 비해 국민적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다고 판단금년도부터는 평화누리길만의 특성을 중심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올해는 광복 70주년분단 70주년이라는 의미를 고려해 각종 문화유적과 자연환경안보적 요소와 평화의 상징 등 평화누리길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중점적으로 알린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조재현 씨는 평화누리길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의 많은 트래킹 관광객들에게 알려져야 한다, “과분한 자리이지만 최선을 다해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겠다요즘 아빠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에 나오고 있는데 딸과 함께 평화누리길을 자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경필 지사는 “DMZ는 경기도만의 것도대한민국만의 것도 아닌 전 세계가 함께 보전하고 기념해야하는 역사·자연의 보고라며,“평화누리길 홍보대사라는 중요한 자리를 맡아 주신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15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오는 4월 25일 연천군을 시작으로 5월 16일 파주시, 6월 13일 고양시, 10월 10일 김포에서 각각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홈페이지(http://www.walkyourdmz.com)에서 코스 및 교통안내 등 행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문의사항은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가능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