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평택항만公-한중지역경제협회 韓中 경제교류 활성화 앞장
한중 FTA 시대 교역․투자 증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 체결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04/14 [13: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평택항에서 중국 시장이 한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정승봉)는 1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중지역경제협회(회장 이상기)와 한중 간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항만 물류 활성화를 통한 한중 경제교류 증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과 공동 협력사업 추진 통해 활성화 등 투자촉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항만 물류 산업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 양국 기업 간 상호교류 및 다양한 활성화 사업 추진·협력 지원 인적교류 및 교육지원우수 프로그램 공동 발굴 및 개발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등이다.

정승봉 사장은 평택항은 대중국 교역의 최적지로 컨테이너 물동량의 89%가 중국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한중 FTA 시대 다양한 범위에서 교역이 한층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며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중지역경제협회 이상기 회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중 지방정부 간 더욱 활발한 경제무역 활성화와 문화 교류 촉진을 이끌고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함께 한중 기업 간 상호교류와 편의 증진투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7년 설립된 한중지역경제협회는 한중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한중 지방정부 간 교류사업 지원과 한중기업 간 투자활성화 사업교육·문화·예술·학술 교류사업 등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