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난체험부스로 이론적 교육에서 탈피
구봉초, 재난안전 체험형 안전교육
 
이태혁 기자 기사입력 :  2015/07/03 [09: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교통안전, 소방안전, 응급처치 등 재난체험부스를 설치해 체험형 안전교육이 실시됐다.     © 화성신문

 

지난 2일 화성시 병점동에 위치한 구봉초등학교(교장 임현숙)는 ‘재난안전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구봉초 3~4학년 375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본 행사는 재난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교사와 학생의 행동변화를 이루고자 계획됐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안전학교안전교육지도사회’의 협조를 받아 실시됐으며 단순 일회성 홍보나 시청각 위주의 교육이 아닌 학생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교통안전, 소방안전, 응급처치, 전기 및 가정안전, 물놀이안전 등 5개의 체험부스를 설치해 재난대비 행동요령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행사를 마친 뒤 학생들은 직접 만지고 실습하는 활동을 통해 실제 재난상황 시에도 위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줬다. 

 

교사들은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의 안전교육이 관행적, 형식적, 이론적 교육으로만 그치고 있는 점에 대해 아쉬운 감이 있었으나 재난안전체험부스를 설치해 실질적인 체험형 안전교육이 이뤄져서 보람을 갖는다”고 말했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