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 목소리로 ‘대한독립만세’를 외쳐
화성문화원 광복70주년 기념 민족독립운동 체험학습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07/08 [10: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광복70주년을 맞아 직접 저고리와 두루마기를 입으며 만세운동을 재현했다.    © 화성신문

 

 

도이초등학교(교장 최평자)와 화성문화원(원장 고정석)은 광복70주년을 맞아 올바른 역사관과 바른인성,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양하기 위해 도내 초··고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광복70주년기념 호국보훈 나라사랑 체험학습을 공동기획으로 실시했다.

 

 

도이초등학교, 제암리 순국기념관, 각 학교에서 지난달 1일부터 7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탄 능동고등학교, 배양초, 동화초 등 10개교 참여 학생이 1300여명에 달한다.

 

 

 

학생들은 일제 강점기 시대의 저고리와 두루마기를 직접 입어보고 제암리학살사건, 유관순열사등의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진지한 자세로 만세운동을 재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시는 이런 가슴 아픈 역사가 되풀이 돼서는 안되겠다“214일이 발렌타인데이인 줄 알았으나, 안중근 의사가 사형선고를 받은 날이라니 부끄러워진다며 소감을 말했다.

 

도이초등학교 신현석 교사는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몸과 마음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이초와 문화원은 앞으로도 두 기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순국선열들의 나라사랑하는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