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말에는 자녀와 소통하는 시간
건강한 소통 맛있는 대화 교실
 
이태혁 기자 기사입력 :  2015/07/08 [15: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봉담초등학교(교장 강효근)는 지난 5월 27일 경기여성리더네트워크(회장 박명희)와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지난달에는 주말을 이용해 ‘건강한 가족 소통을 위한 맛있는 대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아이들과의 대화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를 위해 요리를 통한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총 4회에 걸쳐 봉담초 13가족, 40여명이 참가해 샌드위치, 전통떡 등 간식거리를 만들면서 부모들이 아이에게 고른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이며 가족 사랑을 나누고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요리교실에 참석한 김인순 학부모는 “주말에는 TV를 보거나 쉬는 것만 생각했는데,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하면서 대화하는 시간도 많아지고, 가족이 더 화목해졌다”며 “앞으로 아이들을 위해 아빠가 노력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강효근 교장은 “가족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건강하게 소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고 평가했다. 

 

 

이태혁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