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메르스 비상대책본부 및 상황실, 10일 운영 종료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07/10 [11: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메르스 비상대책본부 및 상황실 운영을 710() 오후 6시에 종료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종료 결정은 최근 메르스 관련 상황이 안정적인 상태에 이르렀다는 판단에 따라 79일 오전 학교안전회의를 열어 합의 한 것이며, 지난 62일 설치된 메르스 비상대책본부와 상황실은 39일간 운영으로 종료하지만, 체육건강과 내에 대책팀을 두고 메르스가 완전 종식될 때까지 이후 상황을 관리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은 메르스 확산 초기부터 메르스 비상대책본부와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며예방방역에 중점을 두고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경계수준에 준하는 조치를 취해 왔다.

 

지난 62, 각 학교에 휴업기준을 제시하여 학교장 판단과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자율적으로 휴업을 결정하도록 안내하였고, 67일에는 교육장들이 참석한 대책회의를 열어 메르스 방역 선제적 대응조치로 7개 지역(수원, 오산, 화성, 평택, 안성, 부천, 용인)에 대한 5일간의 일괄휴업을 결정한 바 있다.

 

623일에는 각 지역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대처를 위해 각 교육지원청에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지원하는 체제로 전환하여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왔다.

 

79일 학교안전회의에서는안전점검의 날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학교의 학생안전 점검 활동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학교 현장에 많은 안전 점검 항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형식적인 점검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지적했고, 안전사고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점검에 참여하지 못해 안전의식 제고와 예방 효과를 충분히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데 공감하였다.

 

따라서 경기도교육청은 현장 중심, 학생중심으로 안전정책 방향을 전환할 예정이다.

학교별 상황에 따라 학생, 교직원이 참여하는 안전점검 동아리를 만들어 항목별로 안전점검 과제를 수행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으며, 전문성이 필요한 특정 분야(소방, 전기 등) 점검은 해당 분야 전문가와 함께 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의 원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우선 일부 시범학교를 선정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평가를 거쳐 전체 학교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