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성전자 ‘여름 愛 아삭아삭 김장축제’
직접 담근 김치 저소득 가정·경로당에 전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7/24 [16: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여름김치 담그기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삼성나노시티(이하 삼성전자)가 파종부터 수확까지 임직원들이 정성들여 기른 채소를 사용해 담근 여름김치 3,500상자 약 20톤 규모를 지난 21일 화성·용인·평택·오산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서 진행된 여름아삭아삭 김장축제에는 삼성전자 임직원과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단 등 35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김치를 담그며 구슬땀을 흘렸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무더위로 입맛과 건강을 잃기 쉬운 여름철,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로 김치와 밑반찬을 만들어 온정을 전하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올해에는 삼성전자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들이 열무 재배의 전 과정을 함께해 자매마을 농가의 일손도 돕고 농산물 구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자매마을(용인 원삼면 맹리) 농가의 김봉기씨는 메르스로 인한 일손 부족에다가 가뭄까지 겹쳐 밭농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삼성전자 직원들 덕분에 열무농사도 잘 지었고 판매걱정 또한 없어졌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삼성전자는 수혜대상을 용인과 화성에서, 올해 평택과 오산까지 확대했으며, 전달한 김치의 양도 15톤에서 20톤으로 늘렸다.

삼성전자 봉사자 이형석 차장은 수확의 기쁨과 나눔의 행복을 모두 느낄 수 있었다어르신들께서 맛있는 여름김치로 입맛 찾으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