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별별화성마을’에 가면 화성시가 한눈에 보여요
정책 홍보 체험장 등 화성해양페스티벌 주요 볼거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7/29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별별 화성마을 조감도     © 화성신문


오는
30일부터 82일까지 화성시 전곡항궁평항에서 열리는 ‘2015 화성해양페스티벌행사 기간에 운영되는 화성시 홍보관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별별화성마을은 지난 2013년에 이어 두 번째 운영되는 시 홍보관으로 주요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다양한 홍보 기법을 활용한다.

별별화성마을은 화성시 정책과 역사, 농산물 등을 직접 보고 만지고,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소통 공간이다.

마을 입구 별별마을 종합관광안내소에서 마을지도를 받으면 별별화성마을해양페스티벌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별별마을 방송국에서는 생생한 별별마을 현장소식을 화성 on TV’를 통해 볼 수 있다.

아이들에게 화성을 알려주고 싶다면 창의지성교육, 함백산 메모리얼파크, 사회적 경제 등 시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있는 별별마을 학교를 찾아보자.

특히 화성의 농수산물을 맛보는 먹거리 마을과 티볼 체험장, 포도비누떡 만들기 체험장, 놀거리 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별별마을 공연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풍선 마임,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친환경으로 재배한 쌀, 파프리카, 버섯, 토마토, 인삼, 떡 등을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햇살드리농특산물 판매장과 송산포도로 만든 샌드리버 와인 시음행사와 어르신 바리스타의 노노카페에서는 멋진 석양을 벗 삼아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2015 해양페스티벌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화성시의 다양한 삶과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별별화성마을을 꼭 들러야 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