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기원, 연구사업 경쟁력 확보 위해 중간진도관리
고품질 쌀·농식품 등 우수 연구 성과 기대감 높여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5/08/20 [09: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올해 진행 중인 연구사업을 중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 농기원은 19~20일 이틀 동안 도 농기원 연구포장과 농가현장에서 작물 및 원예 분야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진도관리를 진행했다.

 

이번 중간진도관리는 총 작물연구 26과제, 원예연구과제 30과제 등 총 56개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분야별로 전문가와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실용적이고 효과가 큰 연구결과가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도 농기원이 개발한 고품질 밥쌀용 품종 참드림은 추청벼를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품종으로 평가됐다. 또한 허브쿠키, 숙취해소용 쌀음료 등은 새로운 농식품으로 상품화가 가능할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장미·국화 등 화훼 신품종 8종과 식물공장에서 과채류를 재배할 수 있는 환경조절 기술, 도시농업활용 참여프로그램 및 텃밭 관수장치, 수경재배용 소형 양액공급장치는 올해 좋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예상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도 6차산업 콘텐츠 개발, 로컬푸드와 연계한 학교급식 개선방안, 수도권 농식품 소비 트렌드의 변화 등 농업경제 위축과 농가소득 감소문제 등의 농촌문제를 해결할 방안도 논의됐다.

 

농식품 분야 정보통신 기술 보급과 사후관리, 컨설팅을 담당할 ICT거점지원센터 설립 운영 등 농업 경쟁력 향상 방안도 보고됐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앞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일 실용적인 연구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연구과제를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보고된 연구과제는 밥쌀용 고품질 벼 및 가공용 특수미 신품종육성 밥맛좋은 참드림 지역적응성 및 종자생산 고구마 가공기술 숙취해소용 쌀음료 홍국 막걸리 개발 경기지역 농식품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활성화 연구 농업관측정보 이용 및 확산 방안(이상 작물분야), 장미·국화·상추·과수 신품종 육성 도시농업 공동체 활성화 및 농자재 개발 시설에너지절감 패키지기술 ICT 기술 적용 식물공장 상용화 식물공장 딸기 분무수경 재배기술(이상 화훼분야) 등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