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에게 필요한 덕목은 열정, 봉사, 창의”
송화초, 2학기 임원역량강화교육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9/14 [17: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송화초 학생들이 임원에 필요한 덕목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 화성신문

‘2015학년도 송화초등학교 2학기 임원역량강화교육이 지난 93~6학년 전교임원과 5학년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외부강사 최해옥 선생이 세종대왕의 성품과 업적을 통해 리더가 갖추어야 할 덕목에 대해 강의한 이번 교육에서는 특히 세종대왕의 소통리더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대왕은 집현전 확충, 훈민정음 창체, 각종 발명, 의료기관 정비 등 많은 업적이 있고 이런 업적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이 바로 리더십으로 알려져 있다.

교육에서는 지적리더십, 창의리더십 등 세종대왕의 리더십을 나타낼 수 있는 많은 키워드 중에 소통리더십을 다뤘다. 소통리더십이란 원만한 대화, 진실한 대화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경청, 나전달법을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경청이란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줌으로써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다 털어놓고 스스로 해결점에 도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다. 전달법이란 상대방의 행동을 먼저 표현하고, 내 느낌을 표현하고, 상대방에게 부탁하는 표현방법이다.

이번 교육은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다시한번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참가자들은 52개의 덕목이 쓰여 있는 카드중 임원에게 꼭 필요한 덕목을 3개씩 고른 후 학년별로 토론을 해 각학년이 생각하는 리더에게 필요한 최고의 덕목 3개를 선정했는데 6학년은 열정, 봉사, 창의를 선택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