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민문화상 수상자에 박진희·어호선·김경오씨
10월4일 화성 시민체육대회서 시상식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09/16 [16: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는 지난 16일 애향봉사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지역 발전과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22회 화성시 문화상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화성시문화상심사위원회는 애향봉사 부문 박진희(51, 동탄1), 문예진흥 부문에 어호선(77, 동탄3), 체육진흥 부문에 김경오(56, 화산동)씨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애향봉사부문 박진희씨는 동탄1동 부녀회장으로 8년간 활동하면서 경로잔치, 목욕봉사를 비롯해 불우이웃돕기에 솔선수범하는 등 각종 봉사활동과 환경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민들에게 귀감이 됐다.

문예진흥부문 어호선씨는 다수의 수필집을 발간하며 각종 문학지에 화성시를 주제로 여러 수필을 발표해 화성시를 널리 알렸으며, 아파트 단지 내 글쓰기 강좌를 열어 지역주민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등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한 바가 높게 평가됐다.

체육진흥부문에 선정된 김경오씨는 화성시체육회 상임이사로 재직하며 엘리트체육와 생활체육 발전을 통해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했다. 특히 비인기종목 지원에 관심을 아끼지 않으며 화성시 체육 진흥에 기여한 바가 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22회 화성시 문화상시상은 오는 104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되는 ‘2015 화성 시민체육대회에서 진행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