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자살 사망률 크게 감소
10만명당 20.8명, 경기도에서 3번째로 낮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10/06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지난달
2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4년 사망 원인 통계발표에 따르면 화성시의 자살 사망률이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3번째로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화성시의 자살 사망률은 인구 10만 명당 20.8명 수준으로 경기도 평균인 25.7, 전국 평균 27.3명보다 낮다. 또한 인구 50만명 이상 시군에서도 가장 낮은 수준으로 2013년 자살사망률 24명에서 크게 감소했다.

화성시는 지난 2013년 설치한 자살예방센터를 설치하고 매년 600건 이상의 자살관련 상담, 자살 위기자를 대상으로 한 3천여 건의 가정방문, 응급출동, 치료비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농약 안전 보관함 보급, 생명존중 그린마을 농촌형 자살예방사업 등의 추진으로 자살률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화성시가 전국 최초로 벌인 번개탄 판매 개선 캠페인은 경기도 전역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갈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이외에도 경찰서·소방서와 자살예방 공동대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 교육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한상녕 화성시 보건소장은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우리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예방사업을 꾸준히 펼쳐 생명 도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