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청년인턴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276명 최종 선발
현장체험, 취업특강, 컨설팅이 융합된 취업지원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3/07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가 청년인턴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는 올해 1학기(3월~6월)에 활동할 청년인턴 276명을 선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일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청년인턴 276명과 멘토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및 대학생 인턴 지원사업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행사에서는 사업 취지 설명, 근무조건 안내, 애로사항 및 소통채널 활용 방법 안내, 취업역량강화교육과정 참여 시 준비 및 유의사항 설명, 멘토 대상 기관(부서)별 지원요령 설명 등을 실시했다.


 도는 지난달 5일~17일까지 만 34세 이하 청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을 모집, 총 4,239명이 접수해 1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중 전자 추첨 및 사전 등록 절차를 거쳐 최종 276명을 선발, 각 기관 및 부서에 배치를 완료했으며, 특히 장애인 8명, 보훈대상자 11명 등 취업취약계층 18명을 우선 선발했다.


 선발된 청년인턴들은 오는 6월말까지 4개월간 도 및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생활임금 수준의 급여(시급 7,030원·56,240원/일)와 4대 보험이 지원된다. 특히 지정된 멘토와 함께 기존 단순사무 보조차원을 넘어 도정 주요업무를 추진하면서 업무수행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취업특강 및 컨설팅을 2~3회 실시하고, 판교테크노밸리, DMZ평화생태공원 등 주요 도정 사업현장을 방문해 경기도의 주요사업과 현장업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사업 담당자와 인턴과의 정기적 소통 등을 추진함으로써 인턴지원 및 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도는 더 나아가 청년인턴들의 참신한 생각을 도의 정책결정과정에 반영하는 등 도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뱅크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년일자리 창출 등 프로젝트별 팀을 꾸려 자료조사와 국내외 사례 분석 등을 실시하도록 한 후 발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발표작은 시상금 지급과 함께 도정 아이디어로 활용된다.


 경기도는 올해 1학기, 2학기, 여름방학 기간으로 나누어 총 700명의 인턴을 채용할 계획이다.


 김권 경기도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인턴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청년 실업률 문제가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며 경기도 역시 유관기관들과 함께 협력함으로써 청년들의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