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으로 과학자의 꿈 키워
향남초, 체험하며 즐기는 과학축제행사 실시
 
유동균 기자 기사입력 :  2016/04/08 [16: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향남초 학생들이 과학체험행사에서‘물뿜는 풍선’ 부스 활동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향남초등학교(교장 성기영)는 지난 6일 학교 운동장과 각 교실에서 과학축제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1부 과학 부스 체험활동과 2부 과학 탐구대회로 진행됐다. 과학 부스 체험활동에서는 전기박사, 간이청진기, 물뿜는 풍선, 마그넷 스핀돌이, 간이정수기, 간이소화기, 팬플룻 만들기 총 6개 부스 및 솜사탕 만들기 쉼터가 운영됐다. 오후 과학탐구대회에서는 발명캐릭터 그리기, 종이비행기 날리기, 과학상자 조립, 에어로켓 발사, 탐구토론, 자연관찰탐구 총 6가지 종목의 대회가 진행됐다.


이날 과학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 활동을 실제 체험을 통해 즐길 수 있어서 무척 재미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향남초 관계자는 자연친화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꿈끼 신장을 위한 방과후 수업으로 인성이 바른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무엇보다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내실있고 질 높은 교육과정 운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향남초등학교는 지난 1925년 개교해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학교로, 1학년에서 6학년까지 총 6학급 85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6남매 어울림 4H(Humanity, How, Harmony, Health) 교육으로 나눔·배려·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스마트 리더(SMART LEADER)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동균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