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원으로 해외유명극단을 만나자’
품앗이공연예술 반석아트홀에서 열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7/07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의 대표 연극 축제인 품앗이공연예술축제가 해외 유명극단들과 손을 잡고 해외초청작시리즈로 오는 24일과 30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공연한다.


품앗이공연예술축제는 화성시의 농촌마을에서 펼쳐지는 순수공연예술축제로 자연친화적인 공연들을 통해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나누는 문화의 장을 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처음으로 연극마을 밖으로 나와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나기 위해 해외 초청작 작품을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천원의 행복을 진행한다.


품앗이공연예술축제-해외초청작시리즈에서 선보이는 공연은 총 2편으로 이미 미국, 유럽, 아시아 여러 나라에 공연을 선보여 언어를 뛰어넘은 감동과 재미를 담은 작품들을 소개해오고 있는 일본의 유명 그림자 극단 가게보시 극단과 우루과이의 블랙시어터 전문극단 팜피낙 극단(Pampinak Theater)’의 작품이다.


24일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우루과이 팜피낙 극단의 올레즈의 트릭(El Truco de Olej)’은 블랙시어터 인형극으로 서커스단의 익살스런 모습을 블랙라이트와 다양한 인형을 활용해 그려낸다.

어둠 속에서 화려한 색감을 뽐내며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는 서커스, 저글링 등의 재미를 연극 속에 녹여냈다.

빛과 색이 표현해내는 마술 같은 장면들을 통해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는 이 공연은 80cm부터 5m에 이르는 형형색색의 인형들이 등장해 무대를 누비며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 30일에는 두 차례에 걸쳐 일본의 모치모치나무를 공연한다. 에도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지는 일본의 그림자문화에서 시작된 그림자극은 일본 고유의 아름다운 색채를 자랑하는 그림자 기법과 현재의 기술이 더해져 다이나믹한 무대를 탄생시켰다.

국내에서도 이미 유명한 사이토 류스케의 그림책 모치모치나무를 극화한 작품으로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일본의 전통악기 연주와 빛으로 만들어낸 아름다운 그림자가 하모니를 이루어 전하는 할아버지와 손자의 따듯한 이야기를 통해 사랑과 용기 그리고 배려의 마음을 얻게 되는 감동의 시간을 전한다. 문의 1588-5234

서민규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